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맛보기

[영화]세입자(The Tenants.2024)개봉 기대작 예고편 및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배우, 결말 정보

by 오후깅 2024. 11. 26.
728x90

영화-세입자-포스터
영화 세입자 포스터

안녕하세요 오후기입니다!

좋아하는 영화 장르 중 스릴러, 공포, SF가 있습니다.

영화 세입자는 이 모두가 있기에 기대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기대평을 작성하자 생각했습니다.

 

영화 세입자 기대평 시작합니다


" 목    차 "

 

1. 영화 세입자에 대하여

2. 영화 세입자 등장인물 및 출연배우 역할에 대하여

2-1. 영화 세입자 출연배우 사진

3. 영화 세입자 줄거리에 대하여

4. 영화 세입자에 대한 기대감

4-1. 영화 세입자에 대한 기대감

4-2. 영화 세입자 출연 배우에 대한 기대감

4-3. 영화 세입자 최종 기대감


1. 영화 세입자에 대하여

 
세입자
지독한 공기질과 살인적인 물가 월셋집에서 쫓겨날 처지의 ‘신동’은 궁여지책으로 화장실에 세입자를 들인다.  꿈에 그리던 신도시로의 이주 기회가 찾아와 집을 떠나야 하지만 수상한 세입자가 ‘신동’의 발목을 잡는다.  “이런 게 진정한 윈윈 아니겠습니까?”  방구석에서 벗어나기 위한 세입자들의 반격이 시작된다!
평점
-
감독
윤은경
출연
김대건, 허동원, 박소현

▶ 감독, 각본 : 윤은경(대표작-영화 걷기왕, 괴담만찬)

▶ 개봉예정일 : 2024. 12. 4.(수)

▶ 상영시간 : 89분(1시간 29분)

▶ 장르 : SF, 스릴러, 공포, 판타지로 종합 장르 영화입니다.

▶ 영화 세입자 수상내역 : 34회 싱가포르 국제 영화제에서 아시아 장편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 예고편


2. 영화 세입자 등장인물 및 출연배우의 역할에 대하여

 

▶ 역할명 : 김신동(배우명:김대건) - 월세로 살고 있는 세입자입니다. 월월세로 화장실을 내놓았습니다.

▶ 역할명 : 월월세남(배우명:허동원) - 월월세로 화장실에 들어가기 위해 찾아온 세입자 입니다.

▶ 역할명 : 월월세여(배우명:박소현) - 월월세남과 같이 온 일행입니다.

 

2-1. 영화 세입자 출연배우 사진

영화-세입자-주연-배우-3명-사진
영화 세입자 주연배우 사진


3. 영화 세입자 줄거리에 대하여

주인공 김신동은 월세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집주인이 신동이 살고 있는 집을 리모델링하겠다는 이유로 신동을 내쫓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날벼락을 통보받은 신동은 이것저것 궁리를 하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월월세'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영화-세입자-양복-입은-남자
영화 세입자 김대건 스틸컷

'월월세'란 월세로 살고 있는 세입자가 본인의 집 한쪽을 월세로 구하여 또 다른 세입자가 들어오는 것을 뜻합니다. 신동은 월월세로 화장실을 내주겠다며 모집하는데 남자와 여자가 들어오겠다고 합니다. 이 둘은 화장실에서 살다가 갑자기 여기서 못 살겠다며 화장실 천장 위를 내달라고 합니다.

시간이 흐른 뒤 월월세로 들어온 세입자들은 월세를 못 내겠다며 신동에게 통보합니다. 월월세를 받아야 하는 신동은 월월세를 받고 평온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영화 세입자의 줄거리였습니다.


4. 영화 세입자에 대한 기대감

 

4-1. 영화 세입자에 대한 기대감

영화 세입자는 현실에 대한 비판적인 모습들을 코믹으로도 보여주기도 합니다. 비현실적인 장면들로 인해 SF 장르이기도 한 영화이지만 곳곳에 나타나는 월월세입자들의 모습들로 인해 공포 장르도 보여줍니다. 하지만 블랙코미디가 주 장르로 느껴지는 예고편이어서 더욱더 흥미가 생긴 영화입니다.

영화-세입자-화장한-여자와-깃털-모자-쓴-남자
영화 세입자 허동원, 박소현 스틸컷

예고편에서 화장실에서 자는 모습이나 돈 때문에 화장실이라도 셋방을 내놓기도 하고 화장실에 들어와서 살 수밖에 없는 모습을 통해 집값이 너무 비싼 현실을 풍자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처음 예고편을 감상했을 때는 월월세입자들의 비주얼을 보고 공포로 가는구나 생각했습니다. 저승사자와 비슷하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랙코미디가 강하다고 느껴지기에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4-2. 영화 세입자 출연 배우에 대한 기대감

김신동 역할의 김대건 배우에 대하여 : 예고편을 보고 초면인 배우구나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예고편 후반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 등장했다는 사실을 알려줬기에 생각난 배우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단편적으로 나왔음에도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나 이번 영화 세입자에서는 주인공이기에 더 뇌리에 깊게 박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월월세남 역할의 허동원 배우에 대하여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처음 알게 된 배우입니다. 다음 드라마로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머릿속에 깊게 남은 배우였습니다. 연기를 정말 실감 나게 현실성 있는 역할로 만드는 배우구나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영화 세입자 예고편을 보자마자 떠올리게 된 배우입니다. 예고편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기에 영화를 본다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월월세여 역할의 박소현 배우에 대하여 : 처음 등장했을 때 웃고 있지만 공포감이 몰려왔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성인 배우라고 생각했는데 아역이라서 놀랐습니다. 아역배우인데도 존재감이 강하여 예고편이 아닌 영화 전체를 본다면 또 어떤 큰 인상을 남길지 가장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4-3. 영화 세입자에 대한 최종 기대감

요즘 전세사기나 월세 사기 행위가 많기에 피해자를 다룬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반전으로 월세에서 쫓겨날 위기에 월월세를 이용하고 또 거기서 사기를 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러 방면에서 현실을 비판하는데 이를 블랙코미디로 다뤄 접근을 어렵지 않게 만들기에 다가가는데 수월하다고 느꼈습니다. 컬러 영화라고 생각했는데 흑백 영화여서 더 인상 깊은 영화였고 입소문이 강하게 작용하여 흥행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모든 영상 출처는 유튜브, 사진출처는 네이버영화와 다음영화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