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책 후기

[영화]밤낚시(.2024)에 대하여-후기, 줄거리, 결말, 숏폼 영화

by 오후깅 2024. 10. 6.
728x90

영화-밤낚시-포스터
영화 밤낚시 포스터

 
밤낚시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낚싯대를 놓치지 말 것! 아무도 없는 한산한 강변, 밤새 홀로 텐트를 지키는 한 남자(손석구). 그의 차 안에선 수상한 무전이 계속 이어진다. 전기 충전소로 향한 그는 홀로 자리 잡은 채, 입질이 오기를 기다리는데… 오늘밤, 가장 위험한 밤낚시가 시작된다!
평점
-
감독
문병곤
출연
손석구

다섯번째 영화 후기 밤낚시 입니다

티빙에서 볼 영화를 찾다가 알게 된 영화 밤낚시 입니다

들어갈때마다 상위권인데 오늘 보니 1위가 되어있더라구여

그래서 보게 되었는데 러닝타임이 상당히 짧은 영화였다

단편극 보다 짧은 13분 가량의 영화

이 짧은 시간에 보여주고 싶었던 의미는 무엇이었을까요

 

영화 밤낚시 후기 시작합니다


" 목    차 "

1. 밤낚시에 대하여

 

2. 밤낚시 등장인물

 

3. 밤낚시 해석 및 결말포함

 

4. 밤낚시 별점


밤낚시에 대하여

 

💚 감독 : 문병곤(대표작- 탈주 각색 담당)

 
탈주
“내 앞 길 내가 정했습니다”. 휴전선 인근 북한 최전방 군부대.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규남’(이제훈)은 미래를 선택할 수 없는 북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한다. 그러나, ‘규남’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동혁’(홍사빈)이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 말리려던 ‘규남’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된다.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 이것이 니 운명이야”. 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현상’(구교환)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규남’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까지 마련해주며 실적을 올리려 한다. 하지만 ‘규남’이 본격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현상’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한다.
평점
7.9 (2024.07.03 개봉)
감독
이종필
출연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 송강, 이솜, 이호정, 신현지, 송요셉, 김한상, 우정원

 

 

💚 각본 : 홍석재(대표작-소셜포비아 각본, 감독)

 
소셜포비아
전국민을 떠들썩하게 한 군인의 자살 소식에 남긴 악플로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며 실시간 이슈에 오른 ‘레나’. 여기에 경찰지망생 지웅(변요한)과 용민(이주승)은 인기 BJ 양게가 생중계하는 현피 원정대에 참여한다. 하지만 현피 당일 날 ‘레나’는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고, 비난의 화살은 순식간에 이들에게로 향한다. 경찰 시험에 불리한 기록이 남게 될까 불안한 지웅과 용민은 ‘레나’의 죽음에 의혹을 제기하는데… 과연 그녀의 죽음은 자살인가, 타살인가! 다시 시작된 마녀사냥의 끝은? *현피 - '현실'의 앞글자인 '현'과 'PK(Player Kill)"의 앞글자인 'P'의 합성어로 웹상에서 벌어진 분쟁의 당사자들이 실제로 만나 싸움으로 이어지는 것을 나타내는 신조어
평점
8.0 (2015.03.12 개봉)
감독
홍석재
출연
변요한, 이주승, 하윤경, 류준열, 유대형, 오희준, 박근록, 임지호, 김용준, 정재우, 전신환, 이강욱, 변진수, 배유람, 김희창, 남문철, 김소숙, 박예영, 김종수

 

💚 줄거리 : 아무도 없는 한산한 강변, 밤새 홀로 텐트를 지키는 한 남자(손석구). 그의 차 안에선 수상한 무전이 계속 이어진다. 전기 충전소로 향한 그는 홀로 자리 잡은 채, 입질이 오기를 기다린다.

 

 

💚 밤낚시 볼 수 있는 OTT : 티빙

영화-밤낚시-볼-수-있는-OTT
영화 밤낚시 티빙 OTT

 

💚 밤낚시 예고편


밤낚시 등장인물

 

💚 역할명:로미오 (배우명:손석구) - 낚시대로 생명체를 잡는 사람

영화-밤낚시-모든-옷을-청색으로-입고-오른손에-무전기를-들고-있는-남자
영화 밤낚시 등장인물 로미오

 

 


밤낚시 해석 및 결말

 

영화 서치가 애플의 아이맥과, 맥북을 통해 진행된다면 영화 밤낚시는 오직 차량의 블랙박스 화면으로만 진행된다. 제2의 주인공이 현대자동차 인거처럼 자동차 블랙박스가 어디에 설치되어있는지 알 수 있게끔 여러 구도로 영화를 보여준다.

주인공 로미오는 낚싯대로 어떤 생명체를 잡는다. 영화를 아무 정보 없이 관람 했던 나에게는 당연히 물가에서 낚시 하는 영화를 보여줄 거로 생각했기에 이런 전개는 상당히 반전 요소였다. 로미오는 낚싯대로 전기차 주유소에서 이 생명체를 잡기 위해 사투를 벌인다. 보면서 저 생명체는 대체 무엇이기에 낚싯대로 잡는가. 낚싯대가 저렇게 강한가. 낚시 줄이 튼튼한가 하고 생각하며 보게 되었다. 끝에서 장갑 착용하시던데 진작 착용 하지 라는 생각도 함. 주유소를 빠져나가는 데 어떤 변화가 생기며 낚시를 왜 했는가에 대해 그때서야 깨닫게 되었고 영화는 끝나게 된다.


영화 밤낚시 별점 : 💛💛💛💛

 

굉장히 짧은 영화이다. 약 13분으로 상당히 짧기에 극장 개봉용이 아니었다고 생각했다. 근데 반전. 오히려 이 짧은 러닝타임이 감독의 뜻이었단 걸 알게 됨. 숏폼도 영화관에서 볼 수 있단걸 보여주기 위함이었나 봄. 그럼 티켓 값은 얼마였나 찾아보니 천원이라고 한다.

누군가는 천원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영화 밤낚시를 관람하는데 천원이 큰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비싼 티켓 값에 비해 대화 주제를 던져주지 않는 영화도 있고 이 돈조차 낭비라고 생각하는 영화가 판치는 요즘 밤낚시는 상당히 많은 주제 거리를 제공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소소한 궁금증은 주인공 이름을 왜 로미오라고 했는가 이다.

영화-밤낚시-자동차-앞에-서있는-남자영화-밤낚시-밤에-뜰채를-들고-있는-남자
영화 밤낚시 포토샷

솔직히 처음에는 이게 무슨 내용이야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나 결말을 보고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되었다. 너무나 스포기에 내용을 쓰지 못하는게 아쉬움. 보면서 음 자동차가 튼튼하다는 것을 이렇게도 보여줄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현대자동차가 이제 영화 산업에도 발을 넓히는 건가 생각하게 되었다. 대형 자본이 투입된다면 이런 식의 전개도 재밌게 생각하게 되었고 앞으로 나올 숏폼 영화들이 기대되는 영화 밤낚시다.

 

 

(모든 영상 출처는 유튜브, 사진 출처는 네이버영화 및 다음영화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