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책 후기

[영화]씽:THRILLER(씽스릴러.2024)넷플릭스 단편 영화 후기, 줄거리, 결말

by 오후깅 2024. 11. 10.
728x90

영화-씽-스릴러-포스터
영화 씽 스릴러 포스터

열여섯 번째 영화 후기 씽 스릴러입니다

2016년 개봉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씽의 단편 영화입니다.

신기하게도 넷플릭스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핼러윈에 맞춰서 봤어야 했는데 핼러윈이 지난 11월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알게 된 이상 안 볼 수가 없어서 시청 후 후기를 남겨봅니다

 

영화 씽 스릴러 후기 시작합니다

 
씽: THRILLER
버스터 문이 마이클 잭슨의 `Thriller`에 맞춰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무대를 꿈꾼다. 인기 영화 《씽》의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평점
-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토리 켈리, 닉 크롤,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 목    차 "

1. 씽에 대하여

2. 씽 스릴러에 대하여

3. 씽 스릴러 등장인물

4. 씽 스릴러 해석 및 결말포함

5. 씽 스릴러 별점


1. 씽에 대하여

 

씽 1편에 대하여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2016년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꿈의 무대! 인생 최고의 SING나는 쇼가 펼쳐진다!
평점
8.2 (2016.12.21 개봉)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토리 켈리, 세스 맥팔레인, 존 C. 라일리, 닉 크롤, 가스 제닝스, 피터 세라피노위치, 벡 베넷, 레슬리 존스, 제이 파라오, 제니퍼 선더스, 레아 펄만, 제니퍼 허드슨

 

씽 2편에 대하여(씽 2 게더 : 씽투게더)

 
씽2게더
전 세계가 주목한 스테이지! 함께 도전할 준비됐지? 대국민 오디션 이후 각자의 자리에서 꿈을 이루고 있는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과 크루들에게 레드 쇼어 시티에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사상 최고의 쇼가 펼쳐진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버스터 문과 크루들은 도전에 나선다.그러나 최고의 스테이지에 서기 위한 경쟁은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치열하고, 버스터 문은 완벽한 라이브를 위해 종적을 감춘 레전드 뮤지션 클레이(보노)를 캐스팅하겠다는 파격 선언을 하는데!
평점
8.8 (2022.01.05 개봉)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토리 켈리, 할시, 퍼렐 윌리엄스, 보노, 가스 제닝스

 


2. 씽 스릴러에 대하여

 
씽: THRILLER
버스터 문이 마이클 잭슨의 `Thriller`에 맞춰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무대를 꿈꾼다. 인기 영화 《씽》의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평점
-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토리 켈리, 닉 크롤,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 감독, 각본 : 가스 제닝스(대표작 : 씽, 씽 2 게더)

💚 씽 스릴러를 볼 수 있는 OTT : 넷플릭스 원작으로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3. 씽 스릴러 등장인물

 

💚 역할명: 버스터 문(배우명:매튜 맥커너히) 

💚  역할명: 미나(배우명:토리 켈리) 

💚  역할명: 군터(배우명:닉 크롤)

💚 역할명: 애쉬(배우명:스칼렛 요한슨)


4. 씽 스릴러 해석 및 결말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씽과 씽투게더에서 나왔던 주인공들의 공연장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공연을 보러 간 관객들의 시선에 맞춰서 씽 주인공들의 핼러윈 무대가 시작합니다. 관객 시선에 맞춰서 시작되기 때문에 내가 직접 씽 공연장에 입장하여 무대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죽은 야채들'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씽 공연은 마이클 잭슨의 노래 스릴러(Thriller)에 맞춰 뮤지컬 공연이 진행됩니다. 공연이 끝난 후 단장 버스터와 단원들은 핼러윈 파티를 하기 위해 어떤 장소로 향하게 되는데 근처 실험실에서 어떠한 것이 유출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것에 닿으면 모두가 마이클 잭슨의 노래 스릴러에 맞춰 춤을 추는데 분위기는 무서울 수 있으나 은근히 재밌습니다.

유일하게 이것에 안 닿은 두 명은 도망치는데 알고 보니 꿈이었다는 결말로 영화는 끝납니다.


5. 씽 스릴러별점 : 💛💛💛💛

 

줄거리를 통해 본 별점

일루미네이션 제작 작품답게 일루미네이션 소개를 너무나 귀여운 미니언즈로 시작하여 이때부터 영화가 시작된다는 느낌을 받아 기분 좋게 관람 시작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영화 내용이 시작되며 관객의 시선으로 씽의 무대로 들어가는데 이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실제로 씽 공연장에 들어가서 무대를 관람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화가 계속 씽 공연장을 토대로 진행될 줄 알았는데 이는 가볍게 넘어가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이 아쉬운 마음을 후반 어떠한 것을 통해 뮤지컬 스릴러를 보여주려는 계획이었는지 전개가 이렇게 흘러가는데 조금은 아쉬움이 컸습니다. 노래 1곡밖에 못 듣는다는 아쉬움과 갑자기 이걸 통해 모두가 스릴러 무대를 보여준다고?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마이클 잭슨 노래를 통해 좋아하는 영화인 씽에서 스릴러 노래로 이색적인 뮤지컬 영화를 관람하여 좋았고, 알고 있는 노래였기 때문에 극에 더 집중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종 별점

씽 1편이 2016년에 개봉하였는데 이때 정말 재밌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했던 영화입니다. 후에 2022년 씽 1의 후속작인 씽 2 게더(씽투게더)가 개봉하였습니다. 상당히 기대하고 봤었는데 조금 아쉬우나 그래도 재밌게 봤었습니다. 기억에서 잊히다 최근에 씽의 후속 시리즈인 단편영화 씽스릴러가 나온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대 없이 봤으나 그럼에도 전개 면에서 조금은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약 10분의 러닝타임이 지루하게 흘러가진 않고 빠르게 흘러갔으나 뭐지 라는 생각이 몇 번 들고는 했습니다. 특히나 결말에서 가장 아쉽고 뻔했습니다.

하지만 추억 속의 영화가 그때 그 모습 그대로이고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들도 그대로 유지되어 추억이 되살아난 느낌을 받을 수 있던 영화였습니다. 감독부터 제작진 목소리 배우들까지 그대로 유지되니 원작 팬 입장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합의 영화였습니다

이번 영화 씽 스릴러는 아쉬움이 있었으나 씽 3편을 기대하며 영화 씽 스릴러 후기를 마칩니다.

 

(모든 사진 출처는 다음영화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