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책 후기

[영화]디 애프터(The After.2023) 리뷰 후기,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단편영화

by 오후깅 2024. 11. 16.
728x90

영화-디-애프터-딸과-아버지-포스터
영화 디 애프터 포스터

열아홉 번째 영화 후기 디 애프터입니다

어떤 영화를 볼까 하며 넷플릭스에서 단편 영화를 검색했습니다

그중 디 애프터는 제일 처음 칸에 나온 영화였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는데 처음부터 상당히 집중된 영화였어요

결말까지 저는 마음에 들었을까요?

 

영화 디 애프터 후기 시작합니다

 
디 애프터
끔찍한 범죄로 가족을 잃고 삶이 무너진 남자. 공유 차량을 운전하며 지내던 중, 어느 승객으로 인해 자신의 슬픔을 대면하게 된다.
평점
7.0 (2023.10.25 개봉)
감독
미산 해리먼
출연
데이빗 오예로워, 제시카 플러머, 아멜리 도쿠보, 술레 리미, 이즈카 호일, 앨런 윌리엄스, 니케쉬 파텔

" 목    차 "

1. 디 애프터에 대하여

2. 디 에프터 등장인물

3. 디 에프터 해석 및 결말포함

4. 디 애프터별점


1. 디 에프터에 대하여

 
디 애프터
끔찍한 범죄로 가족을 잃고 삶이 무너진 남자. 공유 차량을 운전하며 지내던 중, 어느 승객으로 인해 자신의 슬픔을 대면하게 된다.
평점
7.0 (2023.10.25 개봉)
감독
미산 해리먼
출연
데이빗 오예로워, 제시카 플러머, 아멜리 도쿠보, 술레 리미, 이즈카 호일, 앨런 윌리엄스, 니케쉬 파텔

▶ 감독, 각본 : 미산 해리먼

▶ 상영시간 : 18분

▶ 장르 : 드라마

▶ 디 애프터를 볼 수 있는 OTT : 넷플릭스 원작 단편 영화로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 디 애프터 영화 특징 : 2024년 3월에 진행했던 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인 오스카 시상식에서 단편영화상 후보작에 올랐습니다.


2. 디 애프터 등장인물 및 포스터

 

▶ 역할명: 다요(배우명:데이비드 오예로워) 

▶ 역할명: 로라(배우명:아멜리 도쿠보)

▶ 역할명: 에밀리(배우명:이즈카 포일)

▶ 디 애프터 포스터

영화-디-애프터-포스터
영화 디 애프터 포스터


3. 디 애프터 해석 및 결말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자 주인공 다요는 딸 로라와 다정하게 손을 잡고 길을 걸어갑니다. 로라는 공연이 있는지 길에서 다요와 함께 춤 연습을 하며 다요의 아내에게 향합니다. 이때 잔혹한 사건이 발생하고 범행은 로라에게 향합니다. 충격을 받은 다요의 아내는 로라에게 향하고 이 사건으로 인해 다요는 가족을 잃게 됩니다.

직장을 그만둔 다요는 택시 운전사가 되어 현실을 살아가나 여전히 손에는 결혼반지가 껴 있습니다. 택시를 운전하며 다양한 손님들을 만나게 됩니다. 손님들은 당연히 택시에 타서 대화를 하지만 다요는 그 어떤 대화에 참여하지도 않고 표정 변화도 없이 그저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중 어떤 노년 손님은 자식을 잃은 지 오래되었는지 대화를 통해 알 수 있는데 다요는 이 대화를 들으며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어느 날 공항과 비슷한 장소에서 딸과 비슷한 또래인 에이미의 가족을 택시 손님으로 만나 손님의 집 앞까지 향합니다. 집 앞에 도착하였는데 에이미는 다요에게 어떤 행동을 하게 되고 이 행동으로 인해 다요는 오열하며 본인의 슬픔을 마주하게 됩니다.

감정을 추스른 다요는 이전보다 살짝 편안해진 표정으로 다시 택시 운전석에 타 출발하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4. 디 애프터 별점 : 💛💛💛💛💛

 

디 애프터 줄거리를 통해 본 별점

영화 초반은 햇살도 내리쬐고 다요와 로라의 춤사위에 분위기가 따뜻했으나 사건으로 인해 분위기가 바뀌게 됩니다. 분위기 전환으로 주인공 다요에게 더 집중되고 몰입하게 되었습니다. 다요는 지금 어떤 기분과 생각을 하고 있을지 보게 되니 내가 지금까지 도로와 공간 그 어딘가에서 했던 대화가 누군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었겠다 싶었습니다.

영화가 오스카 단편영화상 후보작에 올랐단 소식을 들었는데 마지막 다요의 표정과 행동이 후보작에 오른 이유를 설명하는 것 같단 생각이 들 정도로 영화가 끝난 후에 그 어떤 장면보다 제일 깊게 박힌 장면이었습니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배경에 다요가 운전하는 택시가 떠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납니다. 이 따스한 장면에서 앞으로 펼쳐질 다요의 미래가 따뜻하길 바라는 마음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 배경 테두리에 있는 나무들의 그늘이 온전히 평화롭지 않을 다요를 보여주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 또한 들게 되는 장치로 보여서 여러 감정을 느끼게 된 영화입니다.

디 애프터 배우를 토대로 본 별점

짧은 영화에서 모두가 처음 보는 배우였습니다. 배우 중 주인공 다요 역할을 맡은 데이비드 오예로워가 제일 유명한 배우인데 이 배우의 영화 작품 중 어느 것도 본 작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화 디 애프터를 통해 처음 만나게 된 배우입니다.

다요 역할이 후반에는 많은 감정이 있어야 하는 연기를 보여주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매우 중요한 역할인데 데이비드 오예로워 배우가 오버되지 않게 적정선에서 연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디 애프터 최종 별점

최근에 본 넷플릭스 단편 영화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이 떠올랐습니다. 이 영화는 딸아이가 총기 사고의 피해자로 부모가 겪는 이별 후의 고통에 대해 다루는 영화인데 디 애프터 또한 이별 후의 고통에 대해 다루기 때문입니다. 디 애프터는 실제 사람이 연기하기 때문에 더 와닿았던 영화였습니다. 

이별과 애도의 5단계가 있습니다. 그중 이 영화는 5단계의 끝인 수용에 대해 다룬 영화가 아닐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에서 에이미의 행동으로 인해 무너지는 다요이지만 오히려 더 큰 힘을 얻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세상 모든 이별이 힘들고 어렵고 슬픔에 끝이 없겠으나 모두가 조금이나마 덜 아픈 사람이 되길 바라며 영화 후기를 마칩니다.

 

(모든 사진 출처는 네이버영화 및 다음영화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

728x90